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는 진짜로 볼 수 있을까? 자율주행차로 꿈꾸는 편리한 미래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6:16

    >


    ​ 4차 산업 시대에 중요한 쟁점은 빅 데이터, AI, VR등 다양하지만,입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의 생할과 밀접한 기술로 자율주행차가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운전자가 차를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움직이는 차량입니다.자율주행 자동차는 요즘 자동차 시장의 큰 화두로 떠올랐는데, 스마트 워치로 자동차를 부르면, 스스로 물건을 인식해, 자동차 주변을 파악해 운전하는 시스템입니다. 안전표지의 의미를 파악하고 갑자기 뛰어드는 사람이 자신의 동물을 피하는 등, 정내용 정용이나 외부에서 사람이 대처하기 어려운 돌발상황에도 자동화시스템으로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의 출처=[네이버 지식 백과], 자율 주행 자동차[autonomous car](천재 학습 백과 초 소프트웨어 용어 사전 ​ 당 1은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현재 어디까지 발전했으며 이를 통해서 미래에는 한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한 전돌 하루를 얻을 수 있을지 여부를 알아보겠습니다 :)​


    >


    ​,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영국 자동차 제조 무역 협회 SMMT(The Society of Motor Manufacturers and Traders)는 운전자 보조에서 완전 자율까지 총 5단계에서 그 능력을 구분했다. 수준 1개는 "운전자 지원"에서 단 1개와 자동의 측면이 있지만, 여전히 많은 방안이 잠수부에 있는 단계이다. 수준 2는 차량에 칩이 둘 이상의 요소를 제어하는 '부분 자동화'기능이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는 오거의 매일 여러 데이터 소스를 사용해 속도와 조향 시스템을 함께 직조할 수 있을 정도로 지능적인 수준이라고 한다. 레벨 3차량은 '조건부 자동화'가 있다고 자동차가 안전에 중요한 기능을 관리할 수 있고 운전의 모든 측면을 자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여전히 운전자가 개입해야 할 단계이다. 레벨 4는 ' 있는 자동화'로 통제된 땅에서 차량이 완전히 자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요. 레벨 4이 되면 결정된 도시의 토지에서 HD매핑 차량-차량 통신, 머신 비전 고급 센서의 신기술을 활용해서 운전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마지막에 레벨 5자율 주행 자동차는 모든 환경 조건에서 어디서 자신'완전 자율'수준에 레벨 4와 비교하면 인간 운전자가 선택 사항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 우리 본인 라에서도 자동차 업계, 통신 업계에서도 앞 다퉈 기술 증진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 자동차, LG삼성 전자는 세계 자율 주행 관련 특허 보유 건수 상위 한 0개 명단에 이름을 올렸어요. 귀신도 지적 재산권 연구 회사, 아이 폴리틱스에 따르면 자율 주행 특허 보유 상위 한 0의 중소 기업 가운데 현대 자동차는 369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전체 6위 삼성 전자와 LG전자는 각각 특허 367건을 보유하고 현대 차, 향후 공동 7위를 기록했다.기술을 인정받은 자체 자율주행차, 실제로는 어떤 스토리가 실행되고 있을까요?


    우선 현대자동차는 서울시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도시로 꼽히는 강남 한복판의 도로에서 자율주행자동차 시험운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최고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플랫폼 도시 육성을 위한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서울시는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실증을 위한 도로 인프라를 구축하고, 현대차 등 민간은 이를 기반으로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를 앞당겨 미래자동차 산업의 민관 협업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라는 것이다. ​


    >


    ​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약 104개의 교차로는 교통 신호 개방 사회 간접 자본(신호 옵션 보드)을 설치하고 자율 주행 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교통 상황과 주변 시설물, 다른 차량과 쌍방향 정보 교환이 가능한 도로 환경을 구축하는 C-ITS(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죠프시발눙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비가 와서 본인 신호를 인식하는 비전센서가 마을 본인도 안전한 도심에서의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서울시는 이렇게 구축한 인프라 실증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과 학교 등에도 개방해 도심 자율주행 기술 개발과 실증에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대 자동차는 이르면 올해 12월부터 독자 개발한 친환경 미래 자동차인 '수소 전기, 자율 주행 자동차'6대를 시작으로 2021년 1월까지 최대 15대를 투입하고 강남의 도로에서 자율 주행 기술을 선 보일 예정 이다니다. 우선 2021년의 이야기까지 실증을 통해서 세계 최고 수준의 도심 자율 주행 기술을 확보하고 2024년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도심 자율 주행 기술을 상용화하는 도시에 서울의 이름을 새기겠다는 게 목표라고 합니다.출처=보안뉴스 기사 복잡한 강남도로 자율주행차가 달린다.


    현대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자율 주행 특허 기술의 상위에 오른 LG유 플러스는 지난 하나 0월 차량이나 물건이 통신으로 연결되는 '5G-V2X'기술 기반의 자율 협조 주행 기술을 유 춤추는 시연했습니다. 또 통제되지 않은 1반의 도로에서 자율 주행 차량을 운행했다는 게 눈에 띄는 점입니다. 마곡 LG사이언스 파크에서 선 보인 자율 주행 기술은 5G-V2X입니다. 5G이동 통신 기반 차량과 무선 통신으로 차량과 기지국·보행자·네트워크 등 모든 것이 정보를 교환하는 기술입니다. 해당 자율 주행 차는 서울의 마곡 LG사이언스 파크 1대 1반 도로 2.5km구간을 하나 5분 주행했다고 합니다.​


    >


    시연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자율주행차를 탑승지점으로 이동시켰고, 시연자를 태운 자율주행차는 내부 화면을 통해 선행차량 전방에 스쿨버스가 정차한 상황을 확인했습니다. 이후 자율주행차는 횡단보도에서 신호등과 상관없이 길을 건너려는 보행자를 미리 감지하고 곧바로 정차하는 등 사물을 직접 감지해 대처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 급접근하는 구급차를 확인하고, 그 차량이 대기해 갈 수 있도록 차선 변경 및 서행하는 모습도 연출했습니다.​의 시연 구간을 일주하고 새 출발 지점을 지그와잉 온 자율 주행 차는 비가시 영역인 '지오 펜싱'이 그와잉타그와잉쟈 시속 10~20km로 주행 속도를 낮추고 측면 사건을 예방하고 다이 그와잉믹맛프을 통해서 전방에서 발생한 실 때 때 사건 정보를 받고 차선을 바꾸고 안전하고 빠르게 목적지에 귀환하 슴니다.이로써 사물을 감지하고 자율적으로 대처하고 구급차를 감지하고 서행하는 교통 법도 인식하고 있으며, 가끔 교통 정보에 따르고 신속 정확한 목적지 도착에 도달하는 차량 운전 때문에 필요한 모든 기본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의 출처=ZDnetKorea기사


    >


    놀라운 기술 발전 현황은 물론, 실제로 우리 실생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실증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HNT의 자회사 MDE의 자율주행 버스 차량이 제주에서 시험운행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자사의 자율주행버스가 이달까지 제주 초단 과학기술단지 및 제주대 인근 도로를 중앙으로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운행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번 시험운행을 통해 첫 반 사람들을 태우고 제주시내 도로를 누비며 미래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실증 주행을 통해 도로 정세 데이터와 자율주행 보스의 거동 데이터를 과도하게 확보했다고 합니다. 즉, 안전도 강화를 위해 확보된 데이터 플랫폼을 적용하여 최적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지면을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4차 산업 혁명 핵심 기술 육성에 기여하고 제2처음 글이나 전기 차 시범 단지 조성을 위한 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출처=서울파이낸스 기사<엠디이, 제주에서 자율주행버스 시범운행>


    >


    자율주행차는 보안을 위한 경호업무를 수행하기도 합니다. 이 251 열린 한-아세안 특별 정상 회의가 개막한 가운데 부산 벡스코에서 무인 경비 차량과 로봇 등, 처음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경호 장비가 등장했습니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경호안전통제단은 이번 회의에서 다목적 무인경비차량인 HR-셰르파를 투입했습니다. 국내 조사진이 개발한 원격 자율주행 기반 차량으로 사람을 태우지 않고 회의장 주변을 돌아다니며 경비 및 정찰 임무를 수행하는 장비입니다. ​


    >


    ​의 무인 경비 차량의 상부와 전후 좌우에는 카메라가 탑재되어 주간은 물론 night도 차량 주변 360도 방향으로 영상을 수집할 수 있고, 이 영상은 종합 상황실에 자동 전송되는 방식이다. 이 차량은 주위의 경호요원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따라가 자신의 지정된 경로를 스스로 탐색해 순찰합니다. 앞으로 이 경호자율주행차가 일반화되면 가끔 정세를 모니터링해야 하는 경호업무에서 정말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출처CNB뉴스 기사 <[한-아세안] 각국 정상들 경호에 '무인 드론 로봇' 최첨단 기술이 등장>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주) 우아한 형제가 건국 대학 서울 캠퍼스에서 5대의 자율 주행 배달 로봇을 배치하고'캠퍼스 로봇 배달'을 시범 운영했다. 이 프로젝트는 건국 대학과 배달 민족이 배달 로봇의 상용화를 위한 산학 협력을 맺고 9월부터 비공개로 진행하고 온 것입니다. 현재는 건국대학교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리서치센터(DCRC)와 '로봇·인간 상호작용과 공존양식에 관한 조사'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배달 로봇'디리'는 주문자가 있는 곳까지 소리식을 가져오거나 무인 배달 서비스로 지난 달 25한개에서 하나 2월 20개까지 운영할 것이라는 것이다. ​


    >


    ​ 우아한 형제들은 이번 프로젝트 때문에 건국대 내 9개 장소에 배달 로봇의 정류장을 만들었습니다. 이 자율주행 배달 방식은 아주 쉬운데요?우선 각 정류장에 부착된 QR코드를 주문자가 배달 민족 앱으로 찍어 메뉴를 골라 결제한다. 배달 로봇 '딜리'가 주문과 동시에 매장으로 출발하여 매장에서 음식을 쌓은 후에는 주문자가 있는 정류장까지 최적의 경로를 찾아갑니다. 주문 접수가 완료되면 주문자에게 알림톡이 도착하는데, 주문자는 알림톡 링크를 통해 딜리가 오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정류장에 도착한 딜리는 주문자에게 도착 통지를 보내는 방식이다. ​ 배달 로봇'디리'는 6개의 바퀴로 주행하고 라이더 센서로 장애물을 감지하는데요. 이동 속도는 안전 때문에 시속 4~5km수준에 맞추어 1회 충전에 8시간 이상 달릴 라이트가 장착되어 1석 주행도 가능. 한꺼번에 소리료 12잔 또는 샌드위치 6개를 배달할 수 있다고 하니 몇명의 칭국카 간단한 소리식을 목의 고 본인 디저트를 배달시킬 때 사용하려면 충분히 유용합니다. ​ 이 서비스는 지난해 가을의 캠퍼스 로봇 배달을 앞두고 6주 간 비공개 테스트를 하기도 했죠. 테스트 기간 중에 배달 로봇'디리'은 245건의 주문을 처리했고 7점 만점에 6.2점의 점수를 받아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다. 우아한 형제들 로봇 배달 로봇 배달의 김요섭 이사는 "캠퍼스 로봇 배달은 학생들에게 자율주행 배달 로봇을 이미 이용할 수 있는 경험을 주고, 소리집 사장에게는 운세 운영의 효율성을 재제공하는 프로젝트"라며 "향후 서비스가 확대되면 이용자들은 더욱 편리한 언택트 배달 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소리식 업소는 로봇 배달을 통한 추가 매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의 출처=청년 1발 기사 배달 민족 대학 캠퍼스 누비는 자율 주행 배달 로봇 선 보이며>​


    자율주행자동차는 단순히 자율이동을 위한 기술을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도로환경, 도시환경, 잠재적 위험, 기상조건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한 기술의 발전이 필요합니다. 또 포괄적인 네트워킹 인프라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법률적인 규제 승인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


    올해 초 영국의 자동차 제조 무역 협회 SMMT(Supporting&promoting the UK automotive industry)에서 연설한 영국 고급 스포츠 카 제조 회사 아기 스턴 마틴 라곤다(Aston Martin Lagonda)CEO의 앤디 팔머 박사는 " 살아 생전에 도로에서 완전 자율적인 레벨 5차량을 보게 되면 기대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하지만 결코 싸지 않은 조금씩 발전하고 있는 기술로 확인할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와 함께 하는 인간의 삶은 정말 편리해 보이는데요. 우위를 점하기 위한 경쟁에 집중하기보다는 전 세계적으로 관계자들이 이 이야기의 공유 및 협력을 통해 놀라운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이 공존하는 인간의 삶을 누릴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 출처=IT world 기사 <영국의 자율주행차 기술현황> "무인운전 가능할까?">​


    머신 러닝은 물론 차량 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필요한 자율주행차, 그 원리를 모르십니까?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4차 산업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으로서 기본 지식은 배우고 싶어요. 오시면 K-MOOC 강좌에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 통신시스템, 제어시스템,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K-MOOC 강좌를 무료로 만나보세요! くださいK-MOOC 자율주행 관련 강좌 확인하러 가기に行く


    ​​


    >



    댓글

Designed by Tistory.